영어듣기,말하기

중1학생인데요 그 전에 듣기 공부를 많이해놔서 고등학교 듣기해도 90점은 넘게 나오는데요 말하기가 잘 안되서요 무의식 공부법을 쓰면 원어민처럼 될수 있나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미국 남부 앨라배마주로 건너와 10년 넘게 거주 중인 대학생입니다. 답변드립니다.

"무의식 공부법"이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답변드리겠습니다.

제가 이민 초기에 썼던 방법은 영어자막이 있는 영화(저 같은 경우엔 '라이언 일병 구하기')와, 4KIDS에서 영어로 더빙된 '유희왕 듀얼몬스터즈'를 봤습니다. 그러다가 모르는 단어, 표현, 숙어, 속어, 속담 등이 나오면 무조건 일시중지를 시켜놓고, 자신만의 단어장을 만들어서 그 모르는 것들과 그것들의 뜻을 모두 쓰고, 예문을 인터넷에서 찾아서 쓰고, 저 자신만의 예문을 또 만들면서 다시 영상매체를 되돌려서 말하면서 따라하는 쉐도잉으로, 어휘력, 스피킹, 리스닝을 삼위일체로 훈련을 했습니다. 스피킹/리스닝이 안되는 이유가 단어를 많이 모르면 아주 빈도가 높게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러고나서, 자투리시간(버스나 지하철 탈 때)마다 뚫어져라 읽어댔더니 실력이 어느날 갑자기 올라갔습니다. 실제로 에세이쓰기 대회에서도 1등을 여러번 해봤습니다.

만약 질문자분이 "펜팔"을 통해 정상적이고 인간미있는 영미권 원어민을 찾아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엔 "디스코드"라는 쉽고 유용하게 통화를 할 수 있는 매체가 있더군요(저 때는 "스카이프"를 썼습니다.).

그래서, 한번 제 방법을 써보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자신만의 영단어장 만드는방법, 혹시 궁금하시면 주저없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