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이 쭉 빠지고 숨이 잘 안셔질때

안녕하세요 저는 중1 여학생인데요 저는 별거 아닌걸로 좀 스트레스 받고 저 자신을 그냥 스트레스로 스스로 괴롭히는 그런습관이 있어요 그래서 스트레스를 좀 많이 받는데 한번씩 피곤할때마다 제 영혼이 막 어디로 딸려가는것 같고 갑자기 몸에서 뭐가 나가는 그런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갑자기 막 숨이 잘안셔지고 깊게 숨을 셨다 내뱉다가를 몇번하고 그냥 시간이ㅜ좀 지나야 괜찮아져요 이게 스트레스,피로 때문에 그런건지 궁금하고 어떻게 하면 해결되는지 궁금해요 아 그리고 두 증상은 그냥 같이 일어나는건 아니에요!


✔️✔️✔️최고의 답변✔️✔️✔️

해당 증상이 스트레스 때문인지 피로 때문인지는 병원에 가서 검사나 상담을 받아보셔야 알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중1인데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것 같아서 마음이 안타깝네요.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는, 심호흡을 하거나 그 사안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거나 스트레스로 느끼고 있는 생각에 주의가 집중되지 않도록 운동을 하거나 다른 활동에 집중해보시라는 말씀을 드려봅니다.

아니면 부모님, 친구, 선생님 등 주변 사람들 중에서 내 마음을 잘 이해해주고 내 얘기에 귀기울여주는 사람에게 힘든 일을 털어놓은 것도 좋구요. 이야기를 하면서 감정이 해소되는게 있거든요.

그런 사람이 주변에 없다면, 혼자 글로 그 일과 감정을 써보거나 chatGPT 같은 온라인 AI에게 얘기를 해보는 것도 좋겠다 싶어요.

제가 드릴 수 있는 도움은 이정도네요.

사춘기를 지나고 있을테니 신체적 변화도 일어나고 마음도 심숭생숭 하고 중학생이니깐 학업에도 열중해야 하고 친구 관계도 중요하니깐 여러모로 스트레스가 많을 시기일 것 같아요.

그렇지만 그 시기는 그 시기대로 좋은 점이 있기 때문에 이것들을 잘 누리면서 지내셨으면 해요.

나중에 시간이 지나고 나서 "아 그때가 좋았지" 하면서 후회나 아쉬움을 가지기 보다는, 지금 이 순간이 좋음을 알고 잘 보내셨으면 해요.

추석 연휴 잘 보내시고 건강하게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