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벌레 이름이 뭔가요

편의점에 나방 같이 생긴 애가 있는데 크기가 사진보다 크고 주둥이가 좀 튀어나와있어서 생긴게 약간 참새 새끼인줄 알았거든요 ㅠㅠ 아시는 분 있나요



✔️✔️✔️최고의 답변✔️✔️✔️

박각시나방 종류로 보입니다

나방의 일종으로, 영어로는 스핑크스 나방(Sphinx moth) 또는 나방(Hawk moth)라 불린다. 홑눈과 털융기가 없으며 더듬이는 끝이 다소 굵은 방추 형태를 이룬다. 꽃의 꿀을 빨아먹을 수 있도록 긴 주둥이가 발달하였으며 일부 종의 경우 매우 길다. 고막은 없다.

앞날개 뒷날개 모두 제2주맥이 없다. 뒷날개의 날개가시가 발달했으며, 아전연맥은 중실과 제1경맥에서부터 연결되어 중실을 지나서 경분맥과 접근한다.

박각시과의 유충 중에는 몸 끝에 뿔같이 생긴 조직을 달고 있는 종들이 있다. 이 조직의 길이는 종마다 차이가 있다.

성충은 대부분이 꿀을 먹으며, 주로 야행성이지만 일부 종은 주행성이다. 크기가 곤충치고 꽤 큰 편이라[1] 마치 벌새를 연상케 해서 사람들이 종종 착각한다.[2] 종종 어린 시절 박각시나방을 벌새로 착각하고 잡았는데 손에 징그러운 벌레가 쥐여져 있어서[3] 기겁했다는 일화들이 올라온다. 에도 벌새를 보았다며 박각시의 사진을 올리는 경우도 꽤 볼 수 있다. 한국에는 벌새가 서식하지 않으므로 야생에서 벌새를 봤다는 목격담은 거의 100% 이 박각시나방이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