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A추출 및 전기영동 실험

고등학교 생명동아리입니다
브로콜리로부터 dna 추출 후 전기영동 실험 진행하려합니다
dna추출을 세제류-소금-에탄올 이 순으로 진행하는 간이 추출 방식을 사용할 예정인데 찾아보니 이런식으로 추출한 dna 에는 단백질 등이 혼합되어 있어서 바로 전기영동 할 수가 없다는군요
그래서 전기영동 가능하게 하는 방법을 찾아보았는데
- 단백질 분해 효소 이용
- 아세트산나트륨 이용
이렇게 2가지 방법을 찾았습니다
여기서 질문이 생겼습니다
1. 위의 방법을 사용한 후에는 전기영동을 진행할 수 있는건가요?
2. 단백질 분해 효소에는 어떤것이 있나요? 주문하면 배송까지 어느정도 걸릴거라 예상하시나요?
3. 아세트산나트륨을 활용하는 방식은 어떤것인가요?
4. 추출-후처리-전기영동 이 과정에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될까요?

현재 단백질분해효소 외에는 모든 준비물이 구비되어있으니 준비물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빠르고 정확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최고의 답변✔️✔️✔️

1. 세제류-소금-에탄올을 사용하여 DNA를 추출한 후에도 전기영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단백질 등이 혼합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추가적인 처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DNA에 혼합된 단백질을 분해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효소로는 프로테아제, 리파제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효소들은 DNA와는 상호작용하지 않고,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3. 아세트산나트륨은 DNA를 분리하여 전기영동을 가능하게 하는데 사용되는 용액입니다. 일반적으로 DNA의 전기영동을 위해 사용되는 버퍼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추출-후처리-전기영동 과정에는 실험 조건에 따라 시간이 다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DNA 추출에는 약 1시간 정도, 후처리에는 약 30분 정도, 전기영동에는 약 1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험 조건 및 상황에 따라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시간은 실험을 진행하면서 확인해야 합니다.

주문 후 배송까지 걸리는 시간은 주문한 품목과 공급업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나, 상황에 따라 더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주문 시 공급업체에게 문의하여 예상 배송 일정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