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졋을때 인간에게 해를 끼칠정도로 심

만졋을때 인간에게 해를 끼칠정도로 심한 세균이요


✔️✔️✔️최고의 답변✔️✔️✔️

1. 콜레라균(Vibrio cholerae)

콜레라균으로도 불리는 비브리오 콜레래는 그람음성이고, 조건 무산소성 생물이며, 쉼표 모양의 박테리아입니다. 이 박테리아는 자연적으로 게나 새우 등 갑각류의 키틴 껍데기에 쉽게 부착할 수 있는 염분이 섞인 물이나 소금물에서 서식합니다. 일부 균주는 사람에게 병원성을 나타내며, 덜 익거나 날 것의 해양 생물을 먹었을 때 콜레라라는 치명적인 질병을 일으킵니다.

2. 대장균(Escherichia coli)

대장균으로도 불리는 에쉬리키아 콜라이는 그람음성이고, 조건 무산소성 생물이며, 막대 모양의 박테리아입니다. 이 박테리아는 온혈 동물의 큰창자에서 주로 서식합니다. 대부분의 대장균 균주는 숙주에게 무해하지만, EPEC나 ETEC 같은 일부 혈청형은 심각한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무해한 대장균 균주는 창자의 정상 미생물무리를 이루며 상리공생 관계를 형성하는데, 숙주에게 비타민 K2를 제공하고 창자에 병원성 박테리아가 집락을 형성하지 못하도록 하는 이로운 작용을 나타냅니다. 대장균은 대변을 통해 환경으로 배출될 수 있는데, 신선한 대변에서 무산소 조건이 주어지면 3일 동안 엄청나게 성장할 수 있지만, 그 이후로는 수가 점차 감소합니다.

3. 황색포도알균(Staphylococcus aureus)

황색포도알균(황색포도구균)으로도 불리는 스타필로코쿠스 아우레우스는 그람양성이고, 조건 무산소성 생물이며, 둥근 모양의 박테리아입니다. 특히 이 박테리아는 포도처럼 무리를 이루고 있습니다. 황색포도알균은 인체의 미생물무리를 구성하며, 주로 상기도나 피부에서 서식합니다. 이처럼 황색포도알균은 인체와 함께 공생하지만, 인체의 면역계가 손상될 경우 기회감염을 일으켜 고름집 같은 피부 감염이나 코곁굴염 같은 호흡계 감염, 그리고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헬리코박터 파일로리(Helicobacter pylori)

헬리코박터 파일로리는 그람음성이고, 미세산소성 생물이며, 나선 모양의 박테리아입니다. 이 박테리아는 주로 위에 서식합니다. 병원성이 없는 위나선균은 숙주의 미생물무리를 구성하며 공생합니다. 특히 위의 미생물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위산 분비와 식욕을 조절하는 이로운 작용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일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는 숙주를 감염시킬 수 있는데, 대부분의 감염은 증상이 없지만 일부 감염은 위염이나 궤양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5. 스트렙토코쿠스 무탄스(Streptococcus mutans)

스트렙토코쿠스 무탄스는 그람양성이고, 조건 무산소성 생물이며, 둥근 모양의 박테리아입니다. 이 박테리아는 사람의 입안에 서식하며 입 미생물무리를 구성합니다. 이처럼 사람과 공생하며 이로운 작용을 나타내기도 하지만, 입의 미생물무리 균형이 깨지면 충치를 유발하거나 기회감염을 일으켜 해로운 작용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6. 살모넬라 엔테리카(Salmonella enterica)

살모넬라 엔테리카는 그람음성이고, 조건 무산소성 생물이며, 막대 모양의 박테리아입니다. 살모넬라 엔테리카는 여러 동물의 위창자길, 혈액, 오줌, 대변, 음식, 주변 환경 등 다양한 곳에서 서식합니다. 사람에게 무해한 살모넬라 엔테리카도 존재하지만, 많은 살모넬라 엔테리카 혈청형들은 사람에게 병원성을 나타냅니다.

7.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게네스(Listeria monocytogenes)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게네스는 그람양성이고, 조건 무산소성 생물이며, 막대 모양의 박테리아입니다. 이 박테리아(세균)는 숙주 세포 내부에서 성장하고 생식하여 리스테리아증을 일으키는 병원성 박테리아로, 음식으로 전파되는 독성이 강한 병원체 중 하나입니다. 0 ℃의 낮은 온도에서도 성장할 수 있으며, 30 ℃ 이하의 온도에서 편모를 통해 움직입니다. 흙이나 사일리지, 여러 포유류나 새, 물고기, 조개 등에서 서식하며, 사람은 주로 우유, 치즈, 완숙 달걀, 아이스크림, 안 익은 채소, 발효된 소시지, 가금류, 날고기 등을 통해 감염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