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사회 경제에서 편익이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분배상태를 말한다는게 무슨 뜻이에요?

질문이 2개 있어요 ㅠㅠ
1. 편익이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분배(공정한 분배)라는게 무슨 말이에요? 편익은 선택을 통해 얻게되는 이익 아닌가요?
2.자원의 희소성에서 '자원의 양⬆️이어도 희소성⬆️인 것은 아님' 이라고 필기되어있는데 무슨 말이에요?


✔️✔️✔️최고의 답변✔️✔️✔️

1. 편익이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분배상태란, 통합사회 경제에서 얻는 이익이 사회적으로 공정하게 분배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편익은 개인이나 집단이 선택을 통해 얻는 이익이지만, 이러한 이익이 사회적으로 바람직하다는 것은 모든 구성원이 공평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경제적 성장이 발생하더라도 이익이 일부 부유한 계층에만 집중되지 않고, 모든 사회 구성원이 공평하게 이익을 누릴 수 있다면, 이는 편익이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분배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자원의 양이 늘어나도 희소성이 증가하지 않는다는 말은, 자원의 양이 증가하더라도 그 자원이 여전히 희소성을 가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원의 희소성은 그 자원의 수요가 공급보다 많아서 부족한 상태를 의미하는데, 자원의 양이 증가하더라도 수요가 여전히 공급보다 많다면 그 자원은 여전히 희소성을 가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물은 생명에 필수적인 자원이지만, 지구상의 물의 양이 증가하더라도 인구 증가로 인해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한다면, 물은 여전히 희소성을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자원의 양이 증가하더라도 희소성은 해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